본문 바로가기
일상

제주도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갈 수 있는 방법

by 독보적인 백발광녀 2018. 6. 11.
반응형

제주도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갈 수 있는 방법 (싸게 가는 몇가지의 방법)


제주도는 사계절이 다 아름다운 섬이다. 

그래서 늘 제주도는 힐링되는 국민 여행지이기도 한 것 같다. 


본의 아니게 제주도를 가는 일들이 생기면서 이왕이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는게 좋으니까 

검색을 하면서 알게된 정보를 적어본다.



 




1. 비행기 티켓 싸게 구하는 방법 


열심히 시간 투자해서 최대한 할 수 있는 검색을 해본다. 

인터파크, 스카이스캐너, 쇼셜 (쿠팡, 위메프 등) , 각종 항공사 사이트 

전반적으로로 검색하기 좋은 것은 당연히 인터파크와 스카이 스캐너이지만, 

쿠팡이나 위메프에서도 저가 항공사의 티켓들이 아주 저렴하게 나올때가 많이 있어서 함께 검색하는게 좋다. 

그리고 때로는 저가 항공사만 고집하지 말고, 아시아나 나 대한항공도 조회를 해보면 싼 티켓이 나올때가 있다. 

그래서 저가 항공사 가격이랑 별반 다르지 않거나 오히려 쌀때는 아시아나 나 대한항공을 타는 경우도 종종 있다. 


두번째는 얼리버드를 이용하기 .  어느정도 여행 날짜도 나왔다면, 얼리버드 기간을 이용해서 티켓을 구하는 것이다.





2. 숙소 예약 하는 방법


요즘은 워낙 호텔스 컴바인, 호텔스 닷컴, 아고다 등 호텔 가격비교해주는 사이트가 많아서 

같은 호텔일지라도 이벤트와 할인쿠폰으로 가격이 종종 다를때가 있다. 그래서 한 두번 열심히 클릭해가면 최대한 

현명한 가격에 정하는게 가장 좋다. 


완전 비싼 특 호텔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오히려 펜션보다 호텔이 가격이 더 좋을때가 많다. 

물론 호텔도 등급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 같은 경우는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에서 인정해준 곳(?) 을 조금 신뢰한다. 

아마도 사람들이 많이 간 이유가 있지 않을까 하고..  


아, 만약에 호텔도 필요없고 그냥 나 혼자 하루 정도 편하게 묵을 수 있는 집을 원하다면 게스트하우스 가는것도 나쁘지 않다. 

참고로 제주도의 게스트 하우스 정말 싸고, 좋은 곳이 너무나도 많다. 


혹시 나같이 눈앞에 해변가가 펼쳐져 있고,  집같은 편안한? 그런 숙소를 원한다면

호텔보다는 개인이 운영하는 펜션이나 에어비엔비 에서 검색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호텔은 상대적으로 넓은 대지가 확보되어야 되기 때문에 해변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자리 잡은 경우가 있고, 

펜션이나 작은 숙박 업체들은 기존에 짓고 살던 제주 집을 리모델링하거나 호텔보다는 적은 대지로도 신축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전망좋은 오션뷰가 좋은 해변가 가까이 자리 잡은 경우가 있다. 





3. 제주도 렌트카 싸게 예약하는 방법 


제주도 렌트카 정말 많다. 그중에서도 가장 신중하게 고려해야할 점은 '보험' 이지 않을까 싶다 

타지에서 사고라도 나면, 얼마나 큰일인가 !!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용어로 사용 된다. 

'일반자차' > '고급자차' > '슈퍼면책'    한도 금액 내에서 면책이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잘 따져보는게 좋다. 

나는 항상 슈퍼면책을 한다, 차량에 작은 기스, 파손 등 신경 쓰고 싶지 않기 때문에... / 그리고 사람일은 모르기에...


사실 보험이 들어가면 가격은 올라간다. 결국 보험 가격에 따라 비용이 달라진다. 

가장 대표적인 렌트카 업체가 제주스타렌트카, 제주렌트카 인데, 요즘 뜨고 있는 업체가 제주협동렌트카 이다. 

같은 차량으로 비교해본 결과 제주스타렌트카 보다 제주협동렌트카가 싼 경우가 있었다. 


결론은 보험에 따라 가격 달라지고, 운전만 자신 있다면 옵션 보고 이벤트로 나온 차량을 이용하는게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또는, 숙박업체에서 제공하는 렌트카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 

'숙박+렌트카' 이런식으로 광고를 많이 하는데  보험이 포함 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전화로 보험 들 수 있는지 전화 확인 꼭 하기) 잘 참고 해야한다. 


나 아는 분 같은 경우는 쿠팡이나 위메프에서 '숙박+렌트카' 같이 제공하는 거 구매해서 합리적으로 다녀오곤 한다. 

숙박도 깨끗하고, 나쁘지 않다는 것이 그녀의 평이다. 






4. 제주도 맛집 탐방은 어떻게 ?


제주도 맛집 정말 많은 것 같다.  검색 해보면 다 맛집이라고 소개한다. 

근데 내가 생각하기에도 블로그에서 검색해보고, 인스타에서 추천해주는 곳도 가보면 

정말 맛있는 것 같다. 근데 가격이... ㄷㄷㄷ


제주도 물가 정말 비싸다. 


그래서 나는 어떻게 하냐면, 

만약에 펜션이나 리조트에서 직접 해먹을 때는 하루 한끼는 맛집과 카페에 가고 나머지는 

하나로 마트 가서 간단하게 음식을 사서 먹는다. 저렴하기 보다는 산지에서 공급되는 신선한 재료들로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제주도에서만 공급되는 우유도 마셔보고, 돼지고기도 궂이 흑돼지가 아니여도 제주도 그냥 돼지(삼겹살)도 참 맛있다. 


제주도 시장도 좋다. 횟감을 직접 해가지고 가기도 한다. 



그런데, 가장 좋은 것은 여행가서 먹고 싶은거 있으면 돈 아끼지 말고 사먹었으면 좋겠다.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