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휴대폰 요금 적게 나오는 방법 sk온가족할인제도 이용하기(sk 이용 하시는 분들께 추천)

by 독보적인 백발광녀 2023. 5. 19.
반응형



휴대폰 요금은 내다보면 아까우면서 최신 휴대폰의 유혹으로 결국 구매로 이어지면 매달 많게는 10만 원 이상 내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과거에 제가 그랬죠.

제 주변만 봐도 최신 휴대폰이 나올 때마다 구매하는 친구들도 있었는데요. 무엇보다도 2년마다 최신 휴대폰이 나오면서 기능과 성능 메모리 등등 업그레이드에 고화질 카메라의 기능은 빼놓을 수 없는 고려 조건 이죠.

그러다 보니 한 달에 10만 원 아끼는 것보다 휴대폰으로 지출하는 10만 원이 아깝다는 생각을 왜 하지 못했을까요?  휴대폰 약정할인이 끝나고 나서야 저는 깨닫네요.

저의 순수하게 경험으로 작성해 본 휴대폰 요금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생각보다, 휴대폰 요금을 줄이는 방법은 다양했습니다. 먼저,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요금제 중에서 자신의 통화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은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많은 사람들이 요금이 많이 나오는 이유 중 하나는 데이터 사용량 때문일 것입니다. 데이터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Wi-Fi를 이용하거나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하며 사용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공공장소의 경우 대부분 무료 와이파이가 지원되고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 때문에 비싼 요금제를 선택하는 건 참으로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결합해서 묶을 수 있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저 같은 경우 SK텔레콤에서 'T끼리 온 가족 할인제도'를 통해 가족 회선을 결합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sk텔레콤 골수팬 이 시기도 하셨고 , 사업상 전화번호를 바꾸는 게 어려우셨던 아버지는 이미  sk텔레콤을 15년  이상 사용하셨고 저 또한 10년 넘게 사용하고 있었기에 가능한 할인이었는데요. 지금은 동생까지 합치면서 30년 이상 되면서 기본요금의 30%가 할인되어 매달 요금제 반영 나가고 있습니다

저의 갤럭시 21 울트라 기기 약정이 끝나고, 요금제도 변경하고 요금 약정 할인을 다시 24개월 끼고 온 가족 할인제도가 반영되니 휴대폰 요금이 3만 원대로 나오니 그동안 휴대폰 할부 노예로 지냈던 시절에서 벗어날 수 있어서 속 시원 했습니다.

이 할인제도는 가족관계증명서로 확인 가능한 경우에 한해 최대 5회선까지 결합을 할 경우, 각자의 가입기간의 합이 20년 이상이면 기본요금의 10%가 할인이 되고, 30년 이상이면 기본요금의 30%가 할인되니, 꼭 참고하셔서 온 가족 할인을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은 저의 개인적인 경험의 일부일 뿐이니, 자세한 내용은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