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나도 성공한 사람(=엄마)이 되고 싶다.

by 독보적인 백발광녀 2024. 1. 11.
반응형

워킹맘, 성공한 여자

 

40대에 들어선 나는 어릴 적 상상도 못 한 나이가 되었다. 

삶 속에서 여러 가지를 이뤄왔지만, 가장 큰 변화와 성취는 결혼과 출산이었다. 요즘은 가족과 양육의 압박으로 인해 바쁜 삶을 살고 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 중에는 아직 젊고 무언가를 이루려고 노력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20대에는 성공한 여성들처럼 가정의 중심에서 꿈을 이루는 멋진 꿈을 꾸었다. 그들처럼 나도 그렇게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현실은 쉽지 않았다.

두 아이를 낳은 후, 어린 자녀를 돌보고 가정의 책임을 지는 거대한 부담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에너지가 낮고 시간이 부족한 상황에서 나는 종종 나 자신의 포부와 꿈을 미루게 되곤 한다. 그렇지만 여전히 나는 성공한 여성으로 살고 싶은 간절한 열망을 품고 있다.

서투른 마음과는 달리 나의 몸은 따라주지 않고,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어렴풋하게 "성공"이 나에게 행복과 안정을 가져다줄 것 같지만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목표를 정의하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 꿈을 추구하는 목표를 명확히 이해하면, 일상에서 우선순위를 정하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도움을 청하고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 주변 사람들의 지지와 협력은 나의 성공을 가속화할 것이다. 누가 나를 도와주고 지원하고 협력할 수 있을까?

실패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는 자세를 가져야 하는데, 
왜 나는 실천하지 않고 있을까?

가정과 직업 간 균형을 찾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한 마리의 돌로 두 마리의 새를 잡을 순 없다는 것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내 안에 엄마로서 우리 가족들을 위해 당당하고, 성공한 여자로도 살고 싶다. 

내가 어려운 꿈을 꾸고 있는 것일까?


나는 가치있는 삶을 살고 싶고, 엄마로서도 멋진 엄마가 되고 싶다. 
많은 사람들이 말하듯이, 성공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며, 나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노력하고 꾸준히 나아가면 언젠가는 이루어질 것이라 나는 믿는다. 그 꿈.. 엄청나게 거창하게 꾸고 있는 게 아닌데도 말이다.

다시 시작하자! 용기를 내어 계속 해보자!!!
분명히 잘 될 거야. 나를 응원한다!!
다시 꿈을 꾸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