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2023 코로나 19 자가격리자 해제후 생활지원비 신청하기

by 독보적인 백발광녀 2023. 2. 1.
반응형

2023 코로나 19 자가격리자 해제 후 생활지원비 신청하기

코로나 19 자가격리 생활지원비 신청 안내

 

친정엄마가 우리집 방문 후 밤새 기침소리가 심상치 않았는데, 가까운 근처에 병원을 가서 검사를 해보니 

코로나 양성이 나왔다고 했다. 다음날 밤 다예도 열이 나기 시작하길래, 불안하여 노시부에서 채취한 콧물에 

코로나 자가키트를 뭍혀 확인해보니... 코로나 양성 반응이 나오는 게 아니던가...

올 것이 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둘째 다예는 생후 2개월 부터 언니 따라 어린이집 등하원을 같이 했고.. (미안해)

어린이집 끝나면 키즈카페에도 따라다니며... 함께했었다. 7개월 동안 잘 버텨준것만으로도 감사했다. 

아이들의 코로나는 이틀정도의 열과 경미한 수준으로 지나간다고 하니

다예가 이번 기회에 항체가 잘 생겼길 바랄 뿐이었다. 

나는 이번에 코로나 두번째 걸리는 것이었는데, 지난년도에도 생활지원금을 받았던 터라 이번에도 받을 수 있을까 하여 

이제는 동사무소에 가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게 되었다. 

작년에 비해 지원 대상의 조건이 생겼으니 알고 가면 좋을 것 같다. 

아래는 생활지원비 신청을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하여 간단하게 포스팅해보았다.


 

  • 기준 소득 

22.7.11 이후 격리 시작, 코로나 19 생활지원비 지원

 

  • 신청 방법 

 

1.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 한다. 
    주소 바로가기 >> https://www.gov.kr/portal/main#

2. 정부 24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있는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 배너 클릭한다.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생활지원비 신청방법, 코로나

 

3. 신청페이지로 신청 정보를 입력한다. ( 다음 누른 후두 번째 페이지 작성 완료 후 다음버튼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이동)

)

 

3. 관련 대상 서류를 제출하고, 관할 주소지의 동사무소를 선택한 후 신청완료를 클릭한다. 

반응형

댓글